소랑태랑의 이것저것들 모음

광명 맛집! 광명 이케아 근처에 위치한 들깨오리주물럭 으로 유명한 용천원두막 본문

맛집

광명 맛집! 광명 이케아 근처에 위치한 들깨오리주물럭 으로 유명한 용천원두막

SRTS 2024. 3. 8. 21:23
728x90



이번에 제가 다녀온 곳은 용천원두막 이라는 식당입니다.

이곳은 광명 일직동에 위치해 있고 지인에게 추천받아서 갔는데
모르고는 가기 힘들겠더라구요!!
직접 찾아서 찍고 가지않으면 모를정도로 쭈우우우욱 들어가야 하더라구요
평소에 자주 먹던거는 빨간양념에 오리주물럭 인데
여기는 하얀양념이고 약간 불고기 같은 느낌이었구요
들깨가 들어가서 그런지 엄청 고소한 느낌이였어요


입구는 이렇게 감성적이게 꾸미셨더라구요
지인이 방문 했을때는 신관? 이 없었는데 신관이 생긴지는 얼마 안된거같았어요
저희는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곳인데요
커피자판기와 대추생강차도 준비되어 있어서 식사 후 입가심으로 한잔 하기 좋아보였어요


그러고 바로 옆을 보시면 이런 안내문구가 있는데
예약을 하셨다면 꼭꼭! 바로 올라가지 마시고
확인 후 올라가신다면 더욱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어요


예약자명 확인 후 2층으로 안내를 받아 올라가던 중
계단 중간에 이렇게 예쁜 네온사인이 있더라구요
색감도 맘에 들고 문장도 또 오고 싶게 만드는 주문 같았어요


2층에 올라가자마자 바로 제가 예약한 좌석에 기본 세팅이 된 모습이에요
반찬도 다양하고 많아서 메인 메뉴가 나오기전에 한입 한입씩 먹어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그 뒤로 기본세팅 다음으로 나온 밑만찬들인데
상추무침은 오리주물럭이랑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맛있다고 직원분께서 설명해 주셨고
보기드문 월남쌈과 전병까지! 보기만해도 든든한 밑반찬 세팅이랍니다

여기 식당에서 제일 좋았던 점중에 하나는 서비스 였어요
직원분께서 비워진 반찬 접시만 보시고는 바로 다시 반찬을 리필해 주셨어요
평상시 다른 식당을 가보면 손님이 리필해 달라고 여쭤봐야 했었는데
여기는 알아서 테이블을 확인 하신 후 리필 해주시는 모습에 더 감동을 받았어요
그래서 더 편하게 식사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저는 밑반찬 중에서도 동치미가 최고였어요
살짝 느끼할 수 있는 입맛을 확 잡아주고 살얼음이 동동 떠있어서
계속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드디어 먹음직 스러운 들깨오리주물럭이 나왔어요
처음에 딱 보자마자 간장불고기와 비슷해서 오리가 맞나 싶었어요
난생처음으로 보는 오리주물럭 비주얼 이지만
아까 직원분께서 알려주신 팁대로 상추무침과 같이 먹었더니
진짜 젓가락이 쉬지 않고 싸먹었어요
만약 상추무침이 없었더라면 아쉬울 정도 였어요
오리주물럭을 따로 한입 먹어봤는데 들깨가 듬뿍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고소~하면서 감칠맛도 나고 맛있었어요


주물럭만 먹기엔 아쉬워서 얼큰하게 먹을 수있는 닭볶음탕도 시켰어요
닭에 크기가 커서 좀 질기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도 부드러워서 놀랬고
국물맛은 얼큰은 했지만ㅠ 달아서 좀 아쉬웠어요

오늘의 마무리 총평!
가족모임이 있을때 오기 딱 좋은곳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맛이여서
좋았답니다~~^^

다음에 또 다른 맛집으로 돌아올게요~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